커뮤니티

자유•조회 3,967•2025-01-12

2025-01-13
원래 첫알바. 처음하는 일은 서툴고 실수할때가 많아요. 그럴때는 속으로 앓이하지마시고 다음에는 이걸 먼저 해두고 그 다음에 이걸 마무리하자 식으로 본인만의 루틴을 짜보세요. 바쁘면 서두르게되고 다 똑같죠ㅎㅎ 그래도 머릿속으로 어느정도 체계를 잡아둔다면 같은실수는 하지 않을거예요~
2025-01-13
오호라
2025-01-13
화이팅!! 힘내요 괜찮습니다
2025-01-13
자기반성은 좋으나 자책은 금물 앞으로 크게 될 사람이군요~
2025-01-13
애초에 가게에 알바 혼자 둔다는게 좀;
2025-01-13
처음엔 당연히 힘듭니다. 한주 견디고 이주 견디고 한달 견디고 그러다보면 두세달 되면서 손에 익혀지고 금방 잘하게 됩니다. 단순 작업은 천천히가 아니라 순차적으로 익히다보면 금방 늘어서 해요^^힘내세요~~~
2025-01-13
첫 알바고 3일차면 그럴수도 있지. 사장님도 아실거야. 다음에 실수없이 잘하면 되. 기죽지마.
2025-01-13
첫 알바면 아무래도 어렵죠. 카페면 레시피도 다양하니 헷갈리는 일도 있고요. 첫댓글분 말씀처럼 루틴을 짜보거나, 해야 할 일을 적어두거나 해보면 혼란이 훨씬 줄어들거예요. 손이 많이 가는 메뉴가 어떤건지 미리 파악해두고, 주문이 몰렸을 땐 당황하지 말고 쉬운 것부터 복잡한 것 순서로 우선순위를 정해두고 시작하거나요. 간혹 독촉하는 사람들도 있겠지만 거기 휘둘리지 마세요. 손은 일이 익숙해지면 자연스레 빨라지니까 조바심 내지 말고 차근차근 해나가는게 중요해요. 안된다고 스스로를 제한하지 마세요. 원래 처음은 어려운거고 자연스러운 과정이예요. 익숙한 사람도 유독 꼬이는 날은 있는 법이예요. 힘내세요.
2025-01-13
한달차에 실수는 그럴 수 있죠 너무 자책하지 말아요 하지만 너무 스트레스 받고 재미도 못붙이겠으면 다른 알바도 경험해보는게 좋을 거 같아요 아직 젊자나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