ㄴsdatrxx 맞습니다 지극히 제 개인 생각입니다. 아웃소싱을 거를수는 없죠 써있는거처럼 원체 아웃소싱이 구인공고 많아서 다거르면 아르바이트 할곳이 없거든요. 전 다른의도 없이 하도 말이 많고 문제되는 아웃소싱이 많아서 그래도 조금이라도 확인하면 좋을점을 적은겁니다.
작성자
2024-07-25
ㄴstari**0 신분증이나 통장번호 요구하는곳은 그럴수 있습니다. 소득신고 및 보험 신고를 하려면 개인 주민번호가 필요할수 있고, 급여를 주려면 계좌번호를 알아야 하가에 그럴순 있는데 굳이 사진까지 요구하는건 얼굴보고 안뽑겟다 뭐 이런 예측을 할수 있으니, 필요한 증빙서류가 아니기에 기재해드렸습니다.
작성자
2024-07-25
ㄴ자승자박 / 저도 동의합니다. 모든게 정규직이 좋죠^^
2024-07-25
문자나 통화 시 미묘하게든 기분 나쁜 느낌을 받는 곳은 나중에 되돌아 보면 별로인 곳
삭제된 댓글입니다.
작성자
2024-07-25
NV_44173**6 / 아웃소싱 많이 격어보신 분들은 담당자랑 대응만 해봐도 딱 느낌이 있거든요ㅎ 님도 그러신듯..ㅎ 담당자한테 근로기준법관련 질문이나 노동관련 질문하면 벙어리되는분들이 대부분이거든요 담당자라는 사람이 알지도 못하면서 누굴 구인하겠다는건지?! 한숨이 나오네요
2024-07-25
사진요구한다고 얼굴보고 뽑는게 아닙니다. 지금 당장 네이버에 이력서양식만 쳐봐도 사진첨부하는 칸이 있으며 알바몬,알바천국 같은 구직사이트의 이력서에도 사진을 첨부하게 되어있듯 아웃소싱도 이력서에 첨부할 사진이 필요한거지 얼굴보고 뽑는건 아닙니다.
작성자
2024-07-25
Cnsnwb / 무슨말씀인지 알죠. 근데 아르바이트 구직 대부분이 이력서사진까지 첨부하면서 하지 않기에 기재드린거고, 당연히 정상적인 서류작업을 위해서 하는 업체도 있을거라 판단은 되나, 대부분이 신분증만으로 대체 하는곳이 대부분이기에 굳이 사진까지 추가요청 하지 않는데 그런업체들이 있기에 기재해드린겁니다.
2024-07-25
아웃소싱 담당자도 알바몬이나 알바천국에 공고 올라오는 거 보면 어떤 수준인지 파악이 되겠죠. 임금도 받아보면 간접노무비, 관리비 명목으로 나가는게 상당함. 이건 근로계약서만 봐도 알 수 있고
2024-07-25
근계작성 말고는 일반 소싱들 다 그렇게하는데... 근계말고는 공감되는게 별로없네요. 하지만 틀린말은 아니지만 대부분 소싱들이 다 그러니깐요ㅠㅠ
삭제된 댓글입니다.
2024-07-25
비난아니고 비판이요
삭제된 댓글입니다.
2024-07-25
맨ㅍㅏ워코ㄹㅣㅇㅏ 단기알바 했는데 저 사항들 다 해당안됐는데요. 그럼에도 14일 내에 급여지급이라지만 13일째인 오늘 아직도 지급안됐어요ㅠㅠ
2024-07-25
stari/ 이력서에 사진 붙히는거 불법인데요? 아웃소싱이야 면접하기 힘든 타지역 아웃소싱이 많으니 온라인 이력서 사진 참고하는 것도 아니고 사진 또 요구하는곳이면 문제있죠.
2024-07-25
Cnsnwb/ 알바몬 이력서말고 문자지원 받는 아웃소싱들은 사진 요구하기도 하는데요?ㅉ
2024-07-25
+급여지급 미루는 업체 빠졌네요. 저는 제가 사는 광역시의 아웃소싱이 제가 사는 광역시의 축제인데 끝난지 2주 지나고도 계속 핑계대며 알바비가 안나와서 노동청 신고한다니까 주던데요. 자기네 회사의 돈이 있는데 아직 안받아서 안주는게 말이 안되죠. 자기네 회사 돈으로 지급하고서 그 지역단체에 받으면 되는데..
물론 자기네 회사 돈이 없어서 받으면 주겠다는 아웃소싱은 접어야 정상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