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사본이란건 없습니다. 주민 등본을 말한것 같은데 잘못들으신것 같네요. 사본 복사본 두가지가 있죠? 그럼 사본은 본인 민증이겠죠? 근데 민증 사본을 갖고 오라는 말은 본인 민증을 갖고와라 ? 말이 안맞죠? ^_^ 보통 민증 복사본 갖고오라고 하겠죠? ^_^ 정답은 주민등록 등본(사본) 등초본, 을 떼어오라는 말입니다. 동사무소 혹은 무인발급기 또는 인터넷에 들어가셔서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주민등록 등본 전체 다 떼지말고 현재 사본만 떼가면 됩니다(한장)